[서울=DIP통신] 서재탁 기자 = ‘젊음을 향한 젊은 먹거리’를 지향하는 매일건강(대표 최인호)은 훈제 닭 가슴살, 훈제 오리 등으로 인기몰이가 한창인 육가공 훈제 생산ㆍ유통 전문기업이다.

이 회사의 대표 식품인 훈제 닭 가슴살과 훈제 오리는 ‘최인호의 매일건강’ 쇼핑몰(www.maeilkunkang.com)을 비롯해 오픈마켓, 롯데, 신세계몰, 농수산 홈쇼핑 등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킴스클럽매장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매주 화요일에는 자사 쇼핑몰에서 정가 대비 50% 원가 세일을 통해 호응에 보답한다. 이 회사의 훈제 오리, 훈제 닭 가슴살, 양념 닭갈비 등은 작년 9월 ‘중소기업 히트상품 500’에 선정돼 중기청에서 주관한 판로개척 박람회에서 이슈가 됐다.

매일건강은 건강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오리고기와 닭의 비 선호 부위였던 가슴살에서 비전을 찾았다. 한방 숙성된 수제 훈제 오리는 선조들의 문헌을 참고해 사육한 100% 국내산 오리와 전통 약재를 함께 숙성한 후 초벌구이를 통해 기름을 뺐다.

쫄깃한 육질과 담백한 맛이 일품이어서 소비자에게 인기다. 또 닭 가슴살의 퍽퍽한 이미지를 벗기고 부드러운 식감의 훈제로 개발해 선보였다. 방부제와 화학 첨가물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국내산 닭 가슴살만을 사용했다.

하루 단백질 섭취량 기준 200g씩 개별 소포장해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 훈제 닭 가슴살은 ‘코리안 특급’ 박찬호가 운영하는 박찬호 피트니스 클럽 Park61과 파트너 계약을 체결, 근육을 만드는 운동선수와 다이어트 고객 등 다양한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매일건강은 경기도 유망 중소기업,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지정돼 일자리 나눔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sjtag1@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