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박상현 기자 = 미용기기 전문기업 심지(www.simji.net)는 ‘심지OK펌’을 통해 5분 펌이라는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90년대 옥 퍼머기를 출시하며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심지는 미용실에서 사용하는 퍼머기 등 미용기기와 샴푸, 모발영양제 등 각종 헤어소모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2004년 개발한 심지OK펌은 미용시장의 스테디셀러로 손꼽힌다. 심지OK펌의 가장 큰 특징은 ‘5분 퍼머완료’에 있다. 기존 2~5시간 걸리던 퍼머 시간을 최소 5분으로 줄인 것으로 5분 안에 다양한 퍼머를 연출할 수 있다. 심각하게 손상된 모부터 건강한 모, 강한 웨이브에서 자연스러운 웨이브까지 어떤 스타일도 탄력 있고 윤기 있는 컬로 만들어준다.

심지OK펌 외에도 △퍼머와 염색을 도와주는 특수 영양제 ACE PLUS PPT △모발 보호와 보습을 도와주는 ACE PLUS SERUM △퍼머 시 함께 사용하는 펌제 ACE PERM과 ACE PERM GOLD △최초의 볼륨매직 펌제 ACE VOLUME STYLING PERM △탈모방지 효과에 탁월한 심지 IRIS 샴푸 등도 인기다.

94년 미용시장에 진출한 심지는 다양한 헤어스타일링 방법을 개발해 보급해온 작지만 강한 기업이다. 국내 특허 출원 3건, 등록 10건, 국제특허 출원 3건, 상표 출원 2건, 등록 21건, 디자인 출원 2건, 등록 11건 등의 연구 성과를 냈다.

2008년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에서 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상해 그 성과를 인정받았고, 이듬해에는 대한민국 신성장동력 기업으로 선정 돼 회사의 발전가능성을 검증 받았다. 더불어 IENA 2009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마케도니아 특별상을 수상하는 등 다방면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심국현 대표는 “단순히 유사품, 카피제품을 만드는 회사가 아닌 미용의 새로운 매뉴얼을 창조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shpark@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