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지난 3일 넷기어 유무선공유기 KWGR614가 드디어 내일 전국 총판을 통해 판매 실시된다.이 제품은 오늘 입고됐다.
웨이코스 등 서울은 4,5 군데 총판이 있으며 부산 대구 광주 등 지방 대도시에 각각 1군데 총판이 있다.
이들 채널을 통해 넷기어는 월 판매 2000-3000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유무선공유기 시장 전체 마켓쉐어에 약 10%대 정도다.
이번에 출시한 KWGR614은 넷기어가 전 세계를 타깃으로 한 것이 아니라 우리나라 환경에 맞게 제조된 것이다.
따라서 우리나라 가정용 시장을 위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현재 유무선 공유기 시장이 대체수요 기간에 접어들어 이 시기를 집중 파고들 태세다.
이 제품은 이미 시장에서 어느 정도 경쟁력이 있는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외산 벤더사 제품과 비교 유선속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KWGR614는 유선속도 90메가 정도로 외산 벤더사 제품보다 약 두 배 가까이 빠른 속도를 자랑하고 있다.
5일 출시되는 넷기어 KWGR614는 저렴한 비용으로 네트워크에 간편하고 안전한 무선 기능을 제공하는 고급형 유무선공유기로 기존 모델에 고가 칩셋을 장착, 유선속도 및 안정성을 증가시켰다.
KWGR614는 검증된 표준 NAT 및 SPI 방화벽 기능을 적용해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승인된 트래픽만을 허용, 외부 침입자로부터 내부 네트워크를 지켜준다.
또한 128 비트 WEB 암호화 기능, WPN-PSK, WPA2-PSK 등 보안 기능을 강화한 제품으로 기타 DMZ호스트, MAC 주소 인증, URL 컨텐츠 필터링, 인터넷 활동 로그 및 전자 메일 경고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기본으로 장착된 두 개의 2dBi 안테나는 분리가 가능하여 속도 및 무선 거리 확장을 위해 안테나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국내 모든 ISP를 자동으로 설정해 주는 자동 설정 기능, 수직 설치가 가능한 스탠드 제공, 3년 품질 보증 및 무료 콜센터 지원 서비스 등 KWGR614는 넷기어에서 국내 고객만을 위해 출시하는 단일 모델이다.
넷기어코리아는 서울 등 전국 총판사를 통해 구매고객에서 영화예매권 혹은 5천원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안테나 업그레이드를 위해 행사 기간 중 5dBi 안테나를 염가에 판매하는 다양한 판촉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한 넷기어 KWGR614가 어느 정도 수익을 창출할 지는 두고 봐야 할 듯하다.
유무선공유기 시장이 많이 침체돼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유무선공유기 제품이 다나와 등 오픈마켓 시장이 너무 활성화 돼 있어 마진율이 많이 떨어졌기 때문이다.
유무선 공유기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가격비교사이트 등으로 인해 가격이 너무 오픈돼 있다. 따라서 제품 판매대비 마진율이 너무 없어 매출이 늘어도 실질적인 이윤은 늘지 않고 있다”고 호소했다.
실제로 넷기어 총판 웨이코스 한 관계자도 “국내 시장이 여러 벤더사 들의 난립과 가격하락으로 많이 어려워하고 있다”면서 “넷기어는 그나마 브랜드 밸류가 있어서 사업을 끌고 나갈 수 있다. 그러한 브랜드 밸류 조차 없는 회사는 어려움이 클 것”이라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