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어도비시스템즈(대표 이원진, www.adobe.com/kr)의 플래시 플레이어 9를 무료 배포된다. 기존 버전보다 10배 이상 빨라졌다.
속도만 빨라진 게 아니다. 고용량 고화질을 지원해 개발자들은 벌써 높은 기대를 하고 있다.
어도비 시스템즈 한 개발자는 “액션스크립트 3.0(ActionScript 3.0)’과 새롭게 최적화된 ‘액션스크립트 버추얼 머신(ActionScript Virtual Machine, AVM)’으로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웹 2.0의 핵심 기술인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RIA)를 쉽게 구현할 수 있게 됐다”며 “이로 인해 사용자들은 고용량, 고화질의 역동적인 미디어를 빠르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어도비 한 관계자는 “기존 미디어 플레이어와 비교해 다운로드도 원클릭으로 매우 편리하다. 벌써 다음 버전을 위해 고객의 니즈를 면밀히 수집 중”이라 면서 “항상 개발자들이나 사용자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 하는데 초점이 맞춰줘 있어 사용자 만족도도 매우 크다”고 말했다.
그는 또 “오늘 첫 무료배포가 진행된 만큼 아직 얼마나 고객이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은 어렵지만 최적의 고객 니즈를 통해 개발한 만큼 좋은 기대를 하고 있다”며 “향후 얼마나 고객이 사용하고 있는지 체크해 발표하겠다”고 덧붙였다.
플래시 플래이어 9은 차세대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적의 미디어 플레이어로 각광 받아 왔다.
이번 버전은 개발자 환경이 특히 강화됐다. 플래시 애니메이션이나 인터렉션이 가능한 온라인 광고 제작에 훨씬 다이나믹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된 것.
어도비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사장은 “플래시 플레이어 9는 획기적으로 증대된 성능과 독보적인 스크립팅 기능을 통해서 차세대 웹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며 “개발자들은 이번 버전을 통해 한층 혁신적인 고급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9은 윈도우와 매킨토시 환경에서 모두 지원된다. http://www.adobe.com/go/gntray_dl_getflashplayer_kr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된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products/flashplayer/productinfo/systemreq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플래시 플레이어(Flash? Player)는 주요 운영 체제, 브라우저, 휴대폰 및 디바이스에서 강력하고 일관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 미디어 플레이어.
인터넷이 연결된 6억 대 이상의 컴퓨터와 모바일 디바이스에 설치돼 있다. 또 플래시 플레이어는 미디어와 기업, 개인이 뛰어난 디지털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작은 용량과 강화된 보안, 빠른 런타임 환경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