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KTH(대표 김태환)가 운영하는 K쇼핑이 16일까지 패션, 식품, 리빙 등 전 상품 카테고리에 걸쳐 상품기획자(MD, Merchandiser)를 모집한다.

K쇼핑은 올해 3조원 시장을 바라보는 T커머스(데이터 홈쇼핑) 업계를 선도하며 지난 2017년 연간 취급고 3,700억원을 기록, 사업 개시 5년만에 14배 매출 성장을 이루며 독보적인 업계 1위 자리를 수성해왔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43.3% 증가한 341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지속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다.

또 지난해부터 양질의 콘텐츠 제작부터 송출이 가능한 자체 미디어센터를 구축해 영상제작 경쟁력을 확보하고, 스카이라이프 4번 채널로 전격 이동하는 등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도록 채널경쟁력을 강화해왔다. 최근에는 K쇼핑 3기 쇼핑호스트 공개 모집을 통해 판매방송뿐 아니라 미디어 커머스 방송에 걸맞은 인재 선발에 나선바 있다.

이와 함께 K쇼핑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우수한 제품을 기획하고 발굴해내는 MD 직군을 보강해 K쇼핑만의 차별화된 상품 라인업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TV홈쇼핑, T커머스 등 방송MD 경력 3년 이상의 지원자를 대상으로 하며, 패션, 식품/주방, 리빙, 이미용/잡화, 무형서비스 등 전 카테고리 분야에서 모집을 진행한다.

K쇼핑 관계자는 “우수 브랜드 및 상품 육성을 통한 상품 경쟁력강화로 T커머스의 압도적 1위를 굳혀나갈 것”이라며 “전 상품 분야에 걸쳐 뛰어난 역량과 열정을 지닌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