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컴투스홀딩스↑·팡스카이↓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민주노총 전국서비스산업노동조합연맹 산하 ‘ADT캡스노동조합(이하 ADT캡스노조)는 27일 오전 10시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613 ADT캡스 본사 앞에서 회사 매각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개최한다.
ADT캡스 노조는 “미국계 사모펀트인 칼라일그룹이 2014년 5월 2조 650억 원에 인수해 만 4년만인 2018년 5월 9일 1조원에 가까운 차익을 남기고 SKT와 맥쿼리 컨소시엄에 2조 9760억 원에 매각한 ADT캡스에 대한 deal closing이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현재 ADT캡스 노조는 사측에 회사 매각에 따른 요구사항으로 ▲노동조합 승계에 대한 약속 ▲단체협약을 포함 노사가 합의한 기득권의 효력유지 ▲조합원의 고용승계와 고용보장 ▲투자확대 약속 ▲현재 사업영역 유지 약속 ▲매각 차익금의 10%를 매각 위로금으로 지급 등을 요구하고 있다.
한편 ADT캡스 노조는 이번 기자회견에서 미국계 사모펀트인 칼라일그룹의 ADT캡스 매각과 관련한 현재의 상황과 칼라일 자본의 실상을 공개를 밝히고 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