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웹 보안 장비업체인 블루코트(CEO 브라이언 넷스미스, www.bluecoat.com)는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이하 넷앱)와 넷캐쉬(NetCache) 사업 부문에 대한 자산 인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넷캐쉬 인수 협약을 통해서 블루코트는 급부상하는 애플리케이션 전송 인프라(ADIApplication Delivery Infrastructure) 시장에서 프록시 기술을 근간으로 한 안전하고 가속화된 애플리케이션 및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하는 블루코트의 비젼을 보다 확장할 수 있게 됐다.

인수 마무리는 통상적인 절차에 따라 진행될 예정이다. 90일 이내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블루코트와 넷앱은 기존 넷캐쉬 고객에 대한 제품 공급 및 지원에 차질이 없도록 과도기 서비스 협약 역시 체결했다.

브라이언 넷스미스 블루코트 CEO는 “넷캐쉬 사업 인수 협약은 안전하고 가속화된 애플리케이션과 콘텐츠를 제공코자 하는 블루코트 비전에 중요한 획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애플리케이션 전송 구조의 기본은 프록시이며, 기존 넷캐쉬 고객들은 프록시의 강력함을 잘 이해하고 있다. 블루코트는 향후 넷캐쉬 고객에게 높은 수준의 서비스와 혁신을 꾸준하게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