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2018 DMC 이노베이션캠프(DIC2018) 예비창업자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열린다.
서울산업진흥원,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DMC코넷이 공동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22일까지 오픈스타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4차 산업혁명 기반 융복합 기술 및 서비스 사업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창업 1년 이내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2018 DMC 이노베이션 캠프 창업자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SBA 신직업스타트업스쿨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해 진행될 예정이다.
본선 진출 팀에게는 총 1500만원 상당의 상금 및 부상과 맞춤·밀착형 창업교육(SBA 신직업 스타트업스쿨 연계) 혜택이 주어지며, 이 중 우수한 성적을 거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카페 공간 제공, 사업자 등록 및 홈페이지 제작 업무 지원, 엑셀러레이터 연계 등의 후속 지원을 실시해 이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도울 예정이다.
본선 진출 팀에게 실시하는 맞춤·밀착형 창업교육은 SBA 신직업 스타트업스쿨-정규교육과정인‘스타트업 밸류업 아카데미’프로그램을 통해 실시되며, 이를 통해 예비창업자는 기본적인 창업교육 뿐만 아니라 멘토링(그룹코칭형)·피칭(강의·개별코칭형)에 이르는 보다 실질적인 창업교육을 받을 수 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