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이 스토리 수집형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페이트/그랜드 오더(이하 페그오)의 스페셜 이벤트 ‘페이트/액셀 제로 오더’(Fate/Accel Zero Order)를 6월 5일부터 26일까지 실시한다.

페그오는 TYPE-MOON의 인기작 페이트 시리즈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RPG다.

이번 이벤트는 애니메이션 페이트/제로(Fate/Zero)와의 스페셜 이벤트로 페이트/제로의 원작자 우로부치 겐이 집필한 오리지널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이벤트에는 원작의 인기 캐릭터가 총 출동함은 물론 원작과 연계된 스토리는 기존 팬뿐만 아니라 원작을 모르는 이용자에게도 흥미진진하게 다가온다.

넷마블 이현숙 사업 본부장은 “페이트/제로는 2006년 소설로 출간, 2011년 애니메이션으로 방영하면서 세계적인 인기를 누렸고 페이트 IP(지적재산권)의 대중화를 이룬 작품”이라며 “앞서 서비스를 진행한 일본에서는 페액오 이벤트 이후 접속자 수가 급격히 증가해 서버 증설을 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 이벤트는 스토리를 즐기면서 동시에 인장을 많이 획득하며 미션을 클리어해 나가는 것이 핵심이다. 이벤트 한정 개념예장(일종의 장비)를 장착하거나 특정 서번트(캐릭터)를 파티에 편성하면 획득할 수 있는 인장 수가 증가한다. 획득한 인장은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이벤트를 기념해 서번트 이스칸다르(5성/라이더), 제갈공명(5성/캐스터)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픽업 소환 캠페인을 오는 26일까지 실시한다.

한편 페그오 브랜드 사이트에서는 애니메이션 페이트/제로 VOD를 7월 27일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