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필립스전자가 출시한 피델리오 도킹 스피커 DS9000은 아이폰, 아이팟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하이엔드 모델 DS9000에만 적용된 필립스만의 사운드 커브 기술(Sound Curve)은 음향의 퍼짐을 자유롭게 해 진동이나 소리의 일그러짐 없이 원음 그대로의 사운드를 전달한다.

하이엔드급 모델에만 적용된 원목 인클로저(Enclosure)는 소리의 저음역을 다듬고 바이브레이션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뛰어난 음질로 다양한 음향을 자연스럽게 재생하도록 도와준다.

또한 퓨어 디지털 기술(Pure Digital)은 아이폰/아이팟/아이패드의 디지털 음원을 단계별 Sound Processor에 걸쳐 효과적으로 잡음을 잡아내고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를 전달한다.

무엇보다 이처럼 안정적이고 명료한 사운드를 지원할 디지털 사운드 기술을 독립형 어쿠스틱 챔버(Isolated Acoustic Chambers)를 탑재한 고급 스피커 외장에 구현한 것이 DS9000만의 차별점.

독립형 어쿠스틱 챔버 스피커는 좌우 음의 시차를 최소화시켜 어느곳에서나 최상의 음질을 느끼게 해줄뿐 아니라 디자인 면에서도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DS9000에 적용된 백라이트 기능은 인테리어 기능과 동시에 볼륨 버튼에 동작 감지 센서가 있어 사람의 손이 다가오면 오렌지 컬러의 백라이트가 들어와 어두운 공간에서도 스피커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해준다. 리모콘이 제공되어 직접 아이패드나 아이폰, 아이팟을 만지지 않아도 모든 기능을 컨트롤 할 수 있다.

또한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팟에 필립스에서 직접 개발한 피델리오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이퀄라이저, 알람, 취침 타이머 설정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피델리오 애플리케이션은 현재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DS9000 은 필립스 남산 매장과 에이샵(A#), 온라인쇼핑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가격은 89만9000원이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