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안랩(대표 권치중)은 지난 17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고객사 보안 담당자를 초청해 자사의 엔드포인트(EP) 보안제품 교육 프로그램인 ‘안랩 솔루션 데이(AhnLab Solution Day) 2018’을 진행했다.
안랩 솔루션 데이는 안랩 제품을 이용하는 고객사 보안 담당자에게 안랩 제품 효율성 및 시스템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하기 위한 실무 교육 프로그램이다. 안랩은 자사의 보안 솔루션 도입 후 운영에 어려움을 겪거나, 더 효과적인 운영을 원하는 보안 담당자를 위해 해당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 날 교육에서는 기업용 패치 관리 프로그램인 ‘안랩 패치 매니지먼트(AhnLab Patch Management)’ 의 주요 업데이트 기능 및 활용 방안 등 제품 상세 교육과 최근 보안 분야에서 주목 받고 있는 엔드포인트 침해탐지 및 대응 솔루션인 안랩 EDR(Endpoint Detection and Response)의 특장점을 소개했다.
또 채굴 악성코드, 랜섬웨어, 크립토재킹 등 최신 보안 위협 사례를 중심으로 기업에서 발생 가능한 공격의 종류와 특징을 설명하고, 보안 담당자가 이러한 공격에 실질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NSP통신/NSP TV 박정섭 기자, des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