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이 지자체 선거공약 이행실태 조사·분석 공로상을 수상했다.
법률소비자연맹(총재 김대인)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위원장 유재중 의원)은 2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민선 6기 전국 지방자치단체 선거공약 이행 성적 평가회 겸 우수자치 단체장 시상식’을 개최하고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에게 지자체 선거공약 이행실태 조사·분석 공로상을 수여했다.
이와 관련 최 회장은 “기쁘다”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지자체 선거공약 이행실태 조사·분석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상공인연합회는 지난 1월말 ‘지자체 단체장 공약이행 평가’에 나서 현직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장들의 공약사항을 분류해 이에 대한 이행률을 항목별로 정성·정량 평가하고 계량화 작업을 진행해 왔다.
또 해당 결과물에 분야별 전문가, 시민, 학생 등의 평가를 더해 발표된 이날의 공약대상은 우수 광역단체장에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 지사, 서병수 부산광역시장 등이 수상했다.
기초단체장에는 서울지역에 강북구 박경수 구청장, 구로구 이성 구청장, 동작구 이창우 구청장 등 6명, 부산지역에 남구 이종철 구청장, 동래구 전광우 구청장, 부산진구 하계열 구청장 등 6명 등 전국 226개 기초지자체 중 57명의 단체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로상 수상 이후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은 시상자로 나서 공약대상 수상자인 허태정 전 대전 유성구청장, 박성민 울산 중구청장에게 공약대상을 시상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