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김병권 기자 = ‘SS’방범방충망 시리즈로 유명한 구조물 전문 업체 제일캐노피(www.ssj.kr)가 새로 선보인 롤 방충망(제품명 이지롤)과 방범기능을 갖춘 현관방충망(요술 현관망)이 동종업계 최고의 인기가도를 달리고 있다.
제일캐노피의 순수 기술과 연구로 완성된 제품 중에서도 기존 방충망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해 탄생한 이지롤(롤방충망) 은 고장력 판스프링을 적용한 개폐장치와 특수 구조의 슬라이딩 방식을 적용해 하자발생을 최소화 한 원터치 타입의 제품이다.
심플한 디자인과 화이바글라스(Fiber Glass)원단으로 인체에 무해하며 불에 타지 않고 부식이 없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요술 현관방충망은 방범, 방충, 사생활 보호기능 등을 접목시킨 제품으로 현관문 안쪽에 시공해 현관문을 개방하더라도 외부침입은 막고 원활한 자연 통풍을 가능케 했다.
또 특허출원 중인 손 끼임 방지 경첩을 사용해 접이식 문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손 끼임 안전사고를 예방했고 계절에 따라 설치 및 해체가 가능하도록 탈부착 기능도 개발하여 제품의 차별성을 뒀다.
이런 기술력의 완성은 제일캐노피의 박영순 대표가 전문 연구 인력들과 함께 매년 기술개발을 통한 특허등록을 목표로 신제품 개발에 중점을 두고 생산라인의 과감한 투자와 원자재 직접생산 등을 통해 이뤄낸 결과다.
기술개발과 생산품목별 분화시스템으로 전문성을 높인 제일캐노피의 제품력이 업계의 큰 인정을 받으면서 수주도 줄을 잇고 있다. 지난해 지자체 및 학교, 아파트, 인천지방경찰청을 비롯해 청주ㆍ여주교도소, 각종 요양시설 등에 시공, 국내 동종업계 1위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것이다.
박영순 대표는 “기술투자가 곧 기업경쟁력”이라며 “방범방충망이란 신조어를 만든 프로기업답게 고객만족을 극대화하는 기술과 라인업으로 승부하겠다”고 밝혔다. 동종 제조업체로는 드물게 연구개발 전담부서를 둔 이 회사는 벤처기업 인증을 비롯해 ISO9001:2008 인증 획득, 이노비즈기업 선정 등 앞선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bkkim@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