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태연 기자 = SK하이닉스(000660)의 1분기 영업이익은 4조4000억원으로 77%YoY 증가했다.

매출액은 8조7000억원으로 39%YoY 증가했다.

DRAM ASP가 9%상승하고 NAND ASP가 1% 하락에 그쳐 시장에서 봤던 DRAM ASP 미드싱글 상승, NAND ASP 미드싱글 하락과는 차이를 보였다.

DRAM이 모바일을 포함한 모든 제품군의 가격이 고르게 상승하고 NAND가 공급증가에도 불구하고 하락세가 미미해 나타난 현상이다.

반면 bit growth는 DRAM의 경우 모바일 수요 약세, NAND의 경우 차세대 제품의 일부 고객 인증 대기로 기대에 못 미쳐 bit 감소가 컸다.

1분기의 낮은 bit growth는 2분기 기저효과를 유발해 2분기 bit growth는 DRAM 10% 중반, NAND 10% 후반대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DRAM의 경우 1X나노 진행, NAND의 경우 72단 application별 인증 확대 등으로 비트가 본격적인 상승을 보일 것이다.

권성률 DB금융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2분기 영업이익은 5조1000억원으로 15.9% 분기대비(QoQ)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김태연 기자, ang113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