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신협은 미성년자를 위한 테트리스 적금과 2030 여성들의 재테크를 겨냥한 레이디4U적금을 출시했다.
‘테트리스적금’은 만19세 이하 미성년자만 가입 가능한 상품으로 월 최대 40만원까지 수시 입금할 수 있으며 긴 가입기간, 수시 인출 기능, 최고 1%포인트의 우대이율이 특징인 상품이다.
‘테트리스적금’은 여타 적금 상품과 달리 연 단위로 최대 6년까지 가입가능해 자녀들의 초등학교 입학, 초등학교 졸업, 대학교 입학 등 여러 목적에 맞는 기간 설정이 가능하다.
‘테트리스적금’의 가장 큰 특징은 수시인출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일반적인 적금상품과는 달리 긴 계약기간을 고려해 가입 후 1년 후부터 총 입금금액의 최대 50%까지 인출가능하다.
또 6가지 우대조건을 달성할 경우 최대 1%포인트의 높은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우대조건은 학생들이 자주 가는 서점 및 편의점에서의 체크카드 사용 금액, 알뜰한 저축습관을 돕는 자동이체 실적, 그리고 형제·자매의 테트리스적금 가입 여부 등으로 미성년자에게 적합한 목표와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레이디4U적금’은 만 20세부터 39세까지의 여성 소비자 전용상품으로 최대 3년간 매월 100만원까지 수시 납입할 수 있는 적금이며 스마트폰을 통한 간편 가입할 수 있다.
또한 7가지 우대조건을 달성할 경우 최대 1%포인트의 높은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우대조건은 20~30대 여성들이 자주 이용하는 화장품, 카페,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체크카드 사용 금액, 목돈 마련을 위한 인터넷(스마트폰) 예·적금 가입실적 등으로 20~30대 여성에게 맞는 목표와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한편 신협은 테트리스적금, 레이디4U적금 출시 기념 이벤트를 오는 6월 1일까지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조건은 6월 1일까지 신상품에 가입하고 일정금액 이상 납입한 경우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2만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