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가격비교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우수수닷컴(대표 손공찬)이 네이버 미니샵 입점대행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우수수닷컴에 따르면 NHN의 자회사인 NBP(NHN 비즈니스 플랫폼)는 최근 춘천에서 ‘미니샵’ 입점대행업체 4개사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미니샵 입점대행업체 실무자 교육에서는 입점조건 및 절차 등이 심도 있게 교육을 진행했다. 현재 춘천에는 NBP의 제휴사가 입점 서류에 대한 검수, 안내 등 실무를 담당하고 있다.
네이버가 추진하고 있는 미니샵은 오픈마켓 비즈니스 모델 비슷하며 쇼핑몰 사업자를 입점시켜 체크아웃(네이버 결제 중개시스템)으로 결제까지 원스톱하게 된다.
우수수닷컴 관계자는 “이베이는 지난해 12월 31일 공문을 보내 네이버 지식쇼핑에서 G마켓과 옥션의 상품 정보를 내려 달라고 요청해 현재 네이버 지식쇼핑에는 G마켓과 옥션의 상품정보가 나오지 않는다”면서 “이에 네이버도 입점대행업체를 선정하는 등 적극적으로 시장공략에 나선 것이다. 현재 입점대행업체들은 미니샵 입점업체 모집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손공찬 우수수닷컴 대표는 “솔루션 업체 등 4개 업체가 입점대행을 하고 있으나 솔루션업체에 입점을 신청하면 상품정보제작을 타 회사에 맡겨야 하는 등 번거롭다”며 “그러나 우수수닷컴은 솔루션부터 상품정보제작까지 원스톱으로 제공, 편의성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