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강은태 기자 = 복잡한 수학계산을 재미있어 하는 수학공부 학습법이 있어 지금 학부모들 사이에 화제다.

초등학교 6학년 조민진학생은 “지금은 예전에는 싫었던 복잡한 수학 계산까지도 이젠 정말 재미 있어요” 라고 말했다. 이유는 GMA개념원리 국제수학교육원의 수학 학습방법 때문.

조민진 학생은 “ 엄마의 권유로 GMA개념원리 국제수학교육원에서 공부하게 됐다”고 말하면서 “처음에는 수학공부가 너무하기 싫어 선생님께 조금씩 학습량을 줄여달라고 말했지만 조금씩 공부하면서 수학공부가 더 좋아졌다”고 말했다.

GMA개념원리 국제수학교육원은 600만부 이상의 베스트셀러인 ‘개념원리수학 시리즈’의 저자 이홍섭 선생이 한국 수학교육의 발전과 연구를 위해 1991년 설립한 수학 전문교육출판 기업이다.

◆ GMA개념원리 국제수학교육원 수학 학습방법

GMA개념원리 국제수학교육원의 수학 학습방법은 철저한 학생 스스로의 자기주도 학습법이다. 그리고 학습방법은 모두 3단계로 능력 ▲개발단계▲발전단계▲완성단계로 돼 있다.

능력 개발단계는 학습자가 수학 명강사들의 동영상 강의를 통해 기억력, 지구력, 집중력을 자연스럽게 길러나간다.

그리고 능력 발전단계를 통해 이해력과 사고력을 신장시키면서 동영상 강의를 통해 1시간 공부해도 3시간 공부한 것과 같은 응용력을 키워나간다.

뿐만 아니라 능력 발전단계의 서술강화 학습을 통해 학습자 스스로 생각하는 논리 비판적 사고를 신장시킬 수 있다.

마지막 능력 완성단계는 학습자 스스로 문제 만들어 풀기를 통해 능력 개발단계와 발전단계의 학습을 총체적으로 체계화하고 안정화 하면서 문제 해결능력을 향상시키고 논리력과 창의력의 급성장을 경험하게 된다.

◆ GMA개념원리 국제수학교육원 고양/원당 제1교육원 개원

올해 1월 고양시 덕양구 성사동에서 개원한 GMA개념원리 국제수학교육원 고양/원당 제1교육원 김성일 원장은 “GMA개념원리 국제수학교육원의 수학공부 학습법은 학생 스스로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를 입증해 주는 수학공부 학습법의 최고봉이라”고 말했다.

김성일 원장은 “5년을 땅 속에서 기다리다 막상 싹이 나오면 하루에 30~40cm씩 급성장하는 대나무처럼 수학의 개념원리를 이해하고 나면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자신감은 놀랄만큼 커진다”고 강조했다.

특히 과천의 모 중학교 민원석 학생은 “기말고사에서 수학점수 55점을 받아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잃었는데 GMA개념원리 국제수학교육원에서 공부한 후 중간고사에서 수학점수 95점을 받아 나도 수학을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밝혔다.

한편, GMA개념원리 국제수학교육원은 자체개발한 초등 1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까지의 수준별 맞춤형 교재를 보급하고 있다. 학습교제와 동영상 강의및 교육원이용에 대한 문의는 031)968-5525으로 하면 된다.

keepwatch@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