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한국조선해양, 영업익 477%↑…6분기 연속 흑자
[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와이디온라인(대표 유현오)이 서비스하고 티쓰리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댄스 배틀 게임 오디션에서 활발한 커뮤니티 지원을 위한 매칭 시스템을 선보인다.
오디션 유저는 자신의 간단한 정보를 ‘매칭 카드’에 입력, 매칭 카드를 통해 자신과 잘 맞는 유저를 찾아 친구로 등록 할 수 있다.
매칭 카드는 주로 플레이 하는 게임모드, 자주 접속하는 서버 등의 게임성향과 연령대와 관심 키워드 등의 개인 취향을 비교해 매칭도를 산출한다.
매칭 카드를 이용해 친구등록을 하면 자신과 비슷한 성향의 유저와 게임을 즐길 수 있어 플레이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고, 이를 바탕으로 더욱 친밀한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다.
또한, 채널 입장 전에 매칭도를 미리 볼 수 있어 보다 재미있는 게임방을 선택할 확률이 높아졌다.
와이디온라인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실시간으로 취향이 비슷한 유저들을 찾아내 대화하고,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만큼 유저의 성향을 고려한 커뮤니티 기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매칭 카드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유저간 빠른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SNS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