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엘솔컴퍼니(대표 최준호)가 스타트업(창업초기 벤처기업)을 위한 토털 멘토링 시스템인 '레딩크(REDINK)' 서비스를 오픈했다.

각 분야별 고급형 지식 콘텐츠 플랫폼을 추구하는 레딩크는 IT(AI, IoT 등), 중국시장 진출, 아이디어 도출 및 기획, 비즈니스모델(BM) 발굴, ​신사업 추진, 마케팅, 소비자심리, 브랜딩 전략, HR컨설팅(직무분석, 인재채용, 코칭 등), 법률서비스, 세무서비스 등 스타트업의 성장에 필수적인 주요 분야별 멘토들이 각 스타트업에 필요한 고급 지식과 노하우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스타트업은 통상적으로 회사 경영 및 성장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이 부족하다. 독특한 아이디어나 기술이 있어 창업하더라도 마케팅, 브랜딩, 인사, 노무, 법무 등 회사 경영에 필수적인 인력이나 자원이 충분하지 않아 지속적인 성장을 하지 못한 채 '죽음의 계곡'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회사 로고 (엘솔컴퍼니 제공)

엘솔컴퍼니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 국내 스타트업들이 보다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멘토와 멘티의 지식 선순환 구조를 갖출 수 있는 레딩크 서비스를 오픈했다.

​레딩크란 스타트업들에 다양한 인맥과 노하우를 연결시켜준다는 '레디 포 링크(Ready for Link)'의 의미를 갖는 브랜드다.

엘솔컴퍼니는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서는 멘토 Q&A, 멘토 칼럼, 멘토의 선택, 레딩크 톡톡(Talk Talk)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엘솔컴퍼니는 IT에서부터 브랜드 전략, 빅데이터 처리, 세무·법무서비스 등 약 20명의 멘토를 확보했다.

엘솔컴퍼니 관계자는"레딩크는 단순한 문제해결 공간이 아니라 멘티와 멘토가 함께 지식과 정보를 나누면서 선순환하고 성장하는 공동체의 개념"이라며"스타트업들이 각종 문제에 직면할 때 이를 원활히 해결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해 시행착오를 줄이고 회사의 핵심 역량을 발휘해 성장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