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김광진 기자 = 서울사이버대학교는(총장 이재웅)는 2011학년도 신·편입생 지원자들을 위해 ‘서울사이버대 오픈캠퍼스 투어’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원자들이 평소 가지고 있던 사이버대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키고 이해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통해 지원자들은 직접 보고 경험해보면서 타 사이버대학과 비교 선택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학 오픈캠퍼스투어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매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되며 참가자는 학교소개 및 입학, 학습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고, 서울사이버대 최첨단 시설과 콘텐츠 제작 현장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경험하게 된다.

또한 개인 편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1대1 맞춤 진학상담과 상담심리센터 견학 프로그램을 별도로 마련했다.

연중 상시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서울사이버대학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신·편입생 모집 기간 이외에도 사이버대 진학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은주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처장은 “2011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마감을 앞두고 서울사이버대 오픈캠퍼스 투어에 많은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며 “이는 직접 경험하고 선택하기를 원하는 지원자들의 보이지 않는 수요가 많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제는 사이버대학도 지원자들이 타 사이버대학과 꼼꼼히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시대가 됐다”고 전했다.

참가 접수는 신·편입학 지원자및 관심 있는 누구나 학교 홈페이지(www.iscu.ac.kr)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오는 30일까지 2011학년도 상반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인간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노인복지학과, 복지시설경영학과), 심리·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사회과학부(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경상학부(경영학과, 국제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IT·디자인학부(컴퓨터정보통신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등 5개 학부 14개 학과다.

모집인원은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으로 나눠진 정원내 전형(3351명)과, 산업체전형, 군위탁생전형, 학사편입전형, 장애인전형, 북한이탈주민전형 등 정원외 전형(5293명) 등으로 나눠 총 8644명을 선발한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지원 가능하다. 문의 02)944-5000

jin7818@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