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롯데카드는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와 비자코리아 본사에서 출시 기념식을 갖고 온라인·모바일 쇼핑 및 영 프리미엄 서비스를 강화한 ‘e플래티넘 롯데카드’를 출시했다.
KEB하나은행은 연금 자산관리에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탑재한 ‘연금 하이로보(HAI Robo)’를 선보였다.
삼성카드는 백화점 제휴 상품 최초로 남성을 위한 특화 혜택을 제공하는 ‘신세계 멘즈라이프 삼성카드’를 출시했다.
BNK경남은행은 종전 판매해오던 투유신용대출과 투유마이너스대출의 이용 대상을 세분화해 ‘투유신용대출α(알파)’와 ‘투유마이너스대출α’ 상품을 기획했다.
◆롯데카드, 이베이 특화 ‘e플래티넘 롯데카드’ 출시
e플래티넘 롯데카드는 온라인 및 모바일 마켓 급성장에 따라 이용 빈도가 높은 2030세대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G마켓, 옥션, G9 등 이베이코리아의 간편결제 시스템인 ‘스마일페이(Smile pay)’ 가맹점에서 결제 시 월 최대 3만5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이어 롯데 계열사(롯데백화점 외 17개)와 패스트푸드, 커피전문점, 배달앱, 편의점 등 영 라이프 가맹점에서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중교통(버스·지하철) 이용 시에도 월 최대 5000원까지 추가 할인이 된다.
한편 e플래티넘 롯데카드는 올해 새롭게 오픈한 ‘비자 영 프리미엄(Visa Young Premium)서비스’도 담았다. 비자 영 프리미엄 서비스는 기존 비자 프리미엄 서비스인 인천공항 라운지, 인천공항 발렛파킹 서비스 등에 추가적으로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해외여행, 항공, 다이닝, 쇼핑 할인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KEB하나은행, 연금 자산관리에 AI 적용 ‘연금 하이로보’ 출시
‘연금 하이로보’는 영업점뿐만 아니라 모바일과 웹을 통해서도 인공지능 알고리즘에 의한 손님 맞춤형 포트폴리오 관리 서비스, 보유하고 있는 연금자산의 ‘진단’ 서비스, 은퇴설계 서비스 등을 24시간 제공한다.
인공지능 알고리즘에 의한 손님 맞춤형 포트폴리오 관리 서비스는 알고리즘 기반의 모델 포트폴리오를 손님에게 제시하고 선택한 포트폴리오는 원스톱으로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다. 가입한 포트폴리오는 매일 My자산진단을 통해 성과를 보고하고 3개월 단위로 정기 리밸런싱 포트폴리오를 제시한다.
연금자산 진단 서비스는 가입한 포트폴리오뿐만 아니라 하나은행의 연금자산 전체에 대해 펀드 성과, 위험도, 자산분산도 등을 분석한 결과를 제공한다.
아울러 은퇴설계 서비스는 연금 수령액 계산과 더불어 은퇴 설계를 진행하고 이후 하이로보와 연계해 연금자산의 조정까지 가능하다.
◆삼성카드, 남성고객 위한 ‘신세계 멘즈라이프 카드’ 출시
삼성카드와 신세계백화점은 최근 백화점의 남성 매출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이 같은 상품을 출시했다.
신세계백화점 특화혜택으로 먼저 신세계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문화센터에서 7% 결제일할인 혜택을 월 4회,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월 최대 2만원까지 제공한다.
또한 신세계백화점 5% 전자할인쿠폰을 제공하며 7% 결제일할인 혜택과 중복 적용된다. 이밖에도 신세계백화점 무료주차권과 1000원당 2 신세계포인트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남성들을 위한 혜택으로 SK에너지·GS칼텍스에서 주유 시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리터당 60원에서 100원의 결제일할인 혜택을 일 1회, 월 4회, 1회당 주유금액 10만원까지 제공한다.
택시·편의점·골프연습장 업종에서는 3% 결제일할인 혜택을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월 최대 1만5000원까지 제공하며 또한 스타벅스에서 5000원 이상 결제 시 20% 결제일할인 혜택을 월 2회, 1만원까지 준다.
이밖에 국내 특급 호텔 무료 발렛파킹 및 식음료·객실 할인, 공항 라운지 무료, 메가박스 콤보세트 무료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BNK경남은행, 공무원·교직원 대상 대출상품 출시
투유신용대출α와 투유마이너스대출α는 급여소득자, 자영업자, 기타소득자를 이용 대상으로했던 투유신용대출과 투유마이너스대출과는 별개로 공무원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사학연금공단 등을 통해 재직기간과 소득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공무원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다. 3개월 미만 새내기 공무원과 교직원도 신청 가능하다.
이용 방법은 BNK경남은행 모바일플랫폼인 투유뱅크앱(App)을 방문해 투유신용대출 혹은 투유마이너스대출의 ‘소득분류’에서 공무원 또는 교직원을 선택하면 된다.
대출한도는 연소득 2배 범위내로 최소 300만원 이상 투유신용대출α는 최대 1억5000만원, 투유마이너스대출α는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3.14%부터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대출기간과 상환은 1년 이내 일시상환식과 5년 이내 원리금분할상환식 가운데 선택할 수 있고 중도상환수수료는 없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