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웹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웹젠(대표 김태영)이 2017년 4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웹젠은 2017년 4분기 매출은 436억원, 영업이익은 146억원, 당기순이익은 97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4.2%, 영업이익은 7.6%, 당기순이익은 27.8% 감소한 수치다. 하지만 전분기(2017년 3분기) 대비해서는 매출은 21.6%, 영업이익은 91.0%, 당기순이익은 240.9% 각각 증가했다.

이로써 웹젠의 2017년 연간 누적실적은 매출(영업수익) 1663억원, 영업이익 440억원, 당기순이익 300억원으로 전년(2016년)대비 24.4%, 23.0%, 33.2% 감소했다.

웹젠측은 “3분기까지 실적이 부진했지만 4분기부터는 전분기(2017년 3분기) 대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특히 중국에서 뮤(MU) IP제휴 게임들이 흥행했고 국내에서 직접 출시한 웹게임과 모바일게임이 시장에 안착하면서 상승세를 더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2017년 4분기 성장세로 전환한 웹젠의 실적은 당분간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라고 예측했다.

2018년 1월 중국에서 먼저 출시된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의 후속작(중국명 ‘기적MU: 각성’)은 출시 후 한 달이 지난 현재도 중국 내 iOS매출순위 5위권을 유지하면서 1분기 매출 상승을 이끌 주요 매출원으로 자리잡았다.

웹젠은 2018년 상반기 중 해당게임(기적MU: 각성)의 한국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하고 출시 일정을 확정할 계획이다. 또 상반기 중 ‘대천사지검 H5(한국 서비스명 미정)’ 등 HTML5로 개발한 게임들의 국내외 출시도 준비하고 있다.

이외 해외시장을 노리고 준비해 온 모바일전략게임 ‘FIRST HERO(퍼스트 히어로)’의 글로벌서비스를 상반기 중 시작한다.

웹젠은 ‘FIRST HERO’를 비롯해 국내 개발사 및 게임개발 자회사에서 직접 개발한 게임들의 국내외 게임서비스(퍼블리싱) 경험을 쌓는 한편 게임서비스 장르를 넓히면서 게임회원들을 유치해 게임퍼블리셔로서의 입지도 확보할 계획이다.

웹젠의 김태영 대표는 “자체 개발과 직접 퍼블리싱 사업의 비중을 확대하기 위해 개발과 사업 부문 모든 임직원들이 여러 준비를 하고 있다”면서 “개발력을 높이기 위한 연구개발은 계속하고 국내외 여러 개발사들을 만나 투자 및 퍼블리싱 사업 기회를 찾는 등 지속가능한 성장성을 확보하는데 더욱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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