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감성 발라드 3인조 그룹 장덕철이 2주 연속 가온차트 2관왕에 올랐다.
25일 가온차트가 발표한 2018년 3주차(01.14~20일) 순위에 따르면 장덕철이 지난해 11월 28일 발표한 싱글 ‘그날처럼’이 역주행 돌풍을 일으키며 지난주에 이어 디지털종합 및 스트리밍 2개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그날처럼’은 장덕철 멤버 강덕인이 직접 작사, 작곡하고 같은 멤버 장중혁이 작곡, 편곡에 참여한 곡으로 슬픈 이별을 경험해본 사람, 혹은 아련한 옛 추억을 간직한 모든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슬픈 발라드 곡이다.
주간 다운로드 차트에서는 선미의 ‘주인공’이, 앨범종합 차트에서는 JBJ의 새 앨범 ‘True Colors’가 각각 새롭게 1위를 기록했다.
BGM차트는 김동률의 ‘답장’이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 1위 자리를 지켰고, 소셜차트에서는 방탄소년단의 ‘MIC Drop (Steve Aoki Remix) (Feat. Desiigner)’가 3주 연속 정상을 사수했다.
한편 3주차 디지털종합차트 TOP100에는 ▲선미 ‘주인공’(6위) ▲청하 ‘Roller Coaster’(15위) ▲JBJ ‘꽃이야’(34위) ▲멜로망스(MeloMance) ‘네 옆에 있을게 - 화유기 OST Part 3’(93위) 등의 신곡이 새롭게 진입했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