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의 모디스 식탁, 토스카 소파, 사피아노골드 침실가구, 미슐랭 화산석 식탁, 웰라이프 모션 침대, 스카이 자녀방 가구 등 총 6개 제품이 ‘2017 핀업 디자인어워드'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에몬스는 1998년부터 20년 연속 핀업 선정이라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에서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핀업 디자인어워드는 정부 공식 인정대회로서 1997년 한국산업디자인상에서 시작하여 2008년 핀업 디자인어워드로 명칭을 바꾸어 제품 및 서비스 공공디자인 등 종합적인 카테고리로 우수디자인을 선정하고 있으며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우수디자인(GD)상품 선정과 함께 국내 3대 디자인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좌측부터 박천홍, 임이랑 디자이너 (에몬스 제공)

PIN UP BEST 100에 선정된 ‘모디스 식탁’은 세라믹 식탁 상판에 언더렌지를 접목하여 사용시 마다 기기를 이동하는 번거로움을 줄여 사용성을 강조한 제품으로 한국 식문화에 맞춰 디자인된 스마트한 제품이다. 식탁 상판에 적용된 세라믹 소재는 강한 표면 강도를 가지고 있어 내마모성이 뛰어나며, 열, 스크레치, 충격 등에 강하다. 또한 식탁 체대는 헤어라인을 살린 스틸 소재로 가전과 주방에 매치될수 있도록 미니멀하게 디자인 됐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