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태연 기자 = 우선 블록체인의 경우 산업 전방위에 걸쳐 활용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거대 IT기업들을 중심으로 기술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

CB Insights의 조사에 따르면 블록체인 및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규모는 2012년 2백만달러에서 작년에 5.5억달러로 비약적인 증가를 했다.

미국에 상장된 Square(SQ US), Overstock.com(OSTK US)가 대표적인 기업이고 ETF는 SMH US, ARKK US, ARKW US 등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아마존이 스마트홈 스타트업 기업인 블링크(Blink)를 인수했다. 구글의 스마트홈 사업을 따라잡는 데 힘을 보탤 것이고 집 안까지 물건을 배달하는 ‘아마존키’ 서비스 개선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경쟁업체인 월마트도 집안까지 배송하는 서비스 도입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지는 등 업체들의 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관련 ETF로는 IFLY US와 HACK US가 있다.

망 중립성 폐기도 관심이다. 이는 업계의 지형을 바꿀 수 있는 이슈기 때문이다. 망 중립성 폐기로 미국 통신 및 장비업체들은 수헤를 볼 것으로 전망된다.

한대훈 신한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미국 통신업체에 투자하는 ETF인 IYZ US, VOX US의 상승이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김태연 기자, ang113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