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최근 볼록한 이마를 선호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이 때문에 이마성형에 대한 관심 또한 뜨겁다.

최근 이마성형이 유행하고 있는데는 아마도 TV에 나오는 연예인들의 영향이 큰 것 같다. 이들은 모두 한결같이 동안 모습을 유지하고 있으며, 볼록하고 볼륨 있는 이마로 아름다운 얼굴 라인을 갖고 있어 여성들로부터 부러움을 사고 있다.

밋밋하고 평평한 이마는 입체감이 떨어져 매력 없는 얼굴로 보이기 쉽다. 이에 반해 볼록한 이마는 한층 젊어 보이고, 귀염성 있게 보이는 착시현상을 일으킨다.

이 때문에 동안얼굴을 원하는 중년여성들은 이마성형에 더욱 관심이 많다.

박진혁 성형외과 전문의는 “일반적으로 아름다운 이마의 기준은 적당한 넓이를 가지고 있으면서 부드러운 곡선과 적당한 볼륨감을 가지고 있는 고른 이마라고 할 수 있다”며 “이러한 아름다운 이마는 얼굴 전체의 인상을 밝고 지적이고 세련되게 만들어 준다”고 설명했다.

이마성형은 이마 주름 성형, 제모술, 모발이식술 등등 많은 시술들이 넓게 포함되지만, 주로 보형물 삽입술이나 미세지방이식술이 사용된다.

특히 이마성형에 대한 방법들도 더욱 진화도민서 다양해지고 있다. 최근에는 개인 맞춤형 보형물을 삽입해 효과를 극대화 하는 시술법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박 전문의는 밝혔다.

그는 “이 시술법은 밋밋하고 함몰된 이마의 윤곽을 교정하는데 가장 많이 쓰인다”며 “보형물로는 실리콘이나 고어텍스, 메드포어 등 많은 종류가 있으나 전 세계적으로 실리콘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