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대표 박지원)이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의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ARK(아크)’ 첫 번째 콘텐츠로 V CARE(브이케어)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일일 퀘스트를 간소화하고 아케인심볼을 월드 내 다른 캐릭터에게 옮길 수 있는 ‘아케인 카탈리스트를 추가하는 등 유저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 V매트릭스 시스템에 매트릭스 포인트 시스템을 추가해 레벨업을 통해서도 V코어를 강화할 수 있도록 조정하고 엘리트 보스 및 ‘폴로와 프리토’ 콘텐츠의 경험치 등을 개선해 효율을 높였다.

또 ‘차원의 도서관 에피소드 5: 그림자 연금술사’를 추가했다. 그림자 연금술사는 그림자 기사단 일원인 ‘팽’과 ‘알파’의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100레벨 이상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신규 퀘스트, 몬스터 등이 등장한다.

이와 함께 아케인심볼:모라스를 획득할 수 있는 모라스 일일 퀘스트를 공개했다. 기억의 늪 모라스 스토리를 진행한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ARK 코인샵 이벤트 ▲ARK 메가 버닝 이벤트 ▲디스커버리 뷰포인트 ▲디스커버리 오션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