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웰컴저축은행은 금융보안원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인증’을 저축은행 업계최초로 취득했다.

ISMS 인증은 전산시스템의 정보유출과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대처하기 위해 기업이 수립·관리·운영중인 정보보호관리체계의 적합 여부를 104 개 인증기준 253 개 점검항목에 따라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인증제도를 주관하고 인증기관인 금융보안원과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심사를 통해 인증을 결정한다.

웰컴저축은행은 ISMS 인증을 위해 3월부터 10개월에 거쳐 정보보호체계와 시스템운영 개선작업을 진행했고 지난 14일에 금융보안원의 ISMS 인증심사를 최종 통과했다.

한편 금융권 ISMS 인증현황은 총 52건으로 시중은행 7곳, 증권사 13곳 등으로 저축은행중에서는 웰컴저축은행이 최초로 인증을 취득했다.

인증범위는 ‘인터넷뱅킹(홈페이지, 모바일웹, 앱) 및 비대면계좌개설(모바일앱) 서비스 운영’으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모바일금융 등 비대면금융거래의 중요성을 반영했다.

길이홍 웰컴저축은행 부사장은 “인터넷뱅킹 및 비대면 서비스분야에서의 ISMS인증으로 모바일뱅킹 등 디지털 서비스에서도 고객정보의 안전한 관리와 운영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웰컴저축은행은 ISMS 인증취득으로 시중은행이나 인터넷은행에 뒤지지 않는 서민을 위한 디지털저축은행 구축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