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은행주 상승…카카오뱅크↑·JB금융↓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이용주 국민의당 국회의원(전남 여수갑)이 지역구인 여수시를 위해 올해 상반기 교육부 특별교부금 14억4600만원을 확보한데 이어 하반기 12억3500만원을 확보했다.
이 의원실에 따르면 이 의원은 여수여자고등학교(교장 차행천) 개교 이래 처음으로 교육부 특별교부금 12억3500만원을 확보했다.
또 특별교부금으로 ▲천장석면 철거 및 LED교체 ▲도복도 설치 ▲화장실 리모델링 ▲교실 창호교체 등 학교시설 환경 개선에 사용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이 의원은 “국가의 미래와 여수의 미래를 짊어질 우리 학생들을 위한 교육환경 개선은 국가 발전의 큰 밑거름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교육부와교육청 관계자들과 수시로 소통해 교육부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의원은 올해 상반기에 ▲여수고 다목적교실 개축 7억 400만원 ▲한영고 시청각교실 리모델링 및 본관동 교실·복도바닥 보수 5억 5000만원 ▲종고초 본관동 외부계단 신축 1억 9200만 원 등 총 14억 4600만원을 확보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