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테인먼트)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데이식스(DAY6)가 두 번째 정규앨범 '문라이즈(MOONRISE)’를 6일 정오 발표한다.

지난 6월 첫 번째 정규 '선라이즈(SUNRISE)' 이후 6개월 만에 선보이는 정규 2집 ‘문라이즈’에는 12조각으로 분할된 앨범 커버를 채워가는 것을 목표로 매달 신곡 발표 프로젝트 ‘에브리 데이식스(Every DAY6)’를 통해 올 한 해 숨 가삐 달려온 데이식스의 1년 성장사를 담았다.

앨범은 타이틀 곡 '좋아합니다'를 포함해 신곡 '배터배터(Better Better)'와 '노력해볼게요', 그리고 하반기 발표곡과 더불어 데뷔앨범 수록곡의 업그레이드 버전까지 총 18곡을 실었다.

타이틀 곡 '좋아합니다'는 80년대 후반 록 사운드를 데이식스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록 발라드로 아름다운 코드 진행 위로"좋아합니다"와 함께 터져 나오는 후렴 코러스와 강렬한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표현이 서툴고 마음 여린 남자의 진심을 표현한 노래로 크리스마스 시즌에 어울리는 고백송을 넘어 스테디셀러의 탄생을 예감케 한다.

수록곡 '배터배터'는 살아가는 데 있어 가장 큰 이유가 돼주는 연인의 소중함을 표현한 노래로 다양한 구성과 드라마틱한 전개가 돋보이는 팝 록 장르다.

또 다른 넘버 '노력해볼게요'는 데이식스 멤버 원필이 조건 없는 엄마의 사랑을 생각하며 쓴 곡으로 자신 또한 그런 사랑을 나누며 살고 싶다는 내용을 담았다. 피아노 위주의 미니멀한 편곡과 5명의 멤버가 함께 부르는 아카펠라 부분이 돋보인다.

한편 데이식스는 정규 2집 '문라이즈’ 발매를 기념해 오늘(6일) 오후 8시 서울 서교동 무브홀서 '에브리 데이식스 디셈버(Every DAY6 December)'라는 타이틀로 미니 콘서트를 연다. 현장은 브이라이브(V LIVE)를 통해 생중계된다. 또한 데이식스는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서 '에브리 데이식스 콘서트 인 디셈버(Every DAY6 Concert in December)' 공연을 개최해 팬들과 만난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