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페이스북이 커뮤니티를 통해 개발자를 지원하는 ‘디벨로퍼 서클(Developer Circles)’ 프로그램을 한국에서 정식으로 출범한다.
디벨로퍼 서클은 페이스북 플랫폼 기반의 개발을 주제로 개발자들이 공동으로 학습하거나 토론할 수 있는 커뮤니티 조성을 돕고자 페이스북이 마련한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그 동안 페이스북은 한국의 개발자와 스타트업이 성장하는데 필요한 여러 툴(tool)을 제공하는 등 개발자 커뮤니티 지원에 필요한 프로그램과 제품 개발에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번 한국 디벨로퍼 서클의 출범으로 더욱 확장된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페이스북코리아에서 29일 열린 한국 디벨로퍼 서클 출범식은 김동우(KOSSLab 오픈소스 개발자), 진유림(스마트스터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최영락(퓨즈툴스 세일즈 엔지니어) 등 3명의 리드(Lead)를 포함한 100여 명의 개발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됐다.
디벨로퍼 서클은 커뮤니티를 이끄는 리드 역할의 개발자를 중심으로 형성된다. 각 서클의 리드는 멤버들의 요구사항이나 관심사, 우선순위 등을 고려한 주제를 선정하는 등 커뮤니티 활성화에 주력하게 된다.
NSP통신/NSP TV 류진영 기자, rjy8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