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한국쓰리엠의 주방 및 청소용품브랜드인 ‘스카치브라이트’가 출시한 막대걸레용 물걸레 청소포는 물티슈처럼 뽑아쓰는 제품이다.
스카치브라이트 물걸레 청소포는 간편하게 뽑아 쓸 수 있어 주부들이 더 이상 걸레를 빨거나 삶지 않아도 되는 것이 특징.
이 제품은 항균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아토피와 호흡기 질환 등을 유발하는 집안 내 유해세균을 깔끔하게 제거하고 걸레 자체에 남아 증식하는 세균 문제도 해결했다.
또한 막대걸레 헤드 부분에 물걸레 청소포를 간단히 끼워 서 있는 자세로 가볍게 청소할 수 있어 걸레질을 할 때 받는 관절 손상 등을 방지한다.
신용숙 한국쓰리엠 생활용품사업팀 이사는 “이번 물걸레 청소포 신제품 출시로 가사노동 중 주부들이 가장 부담스러워하는 걸레 빨기 및 물걸레 청소 방식이 획기적으로 바뀔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카치브라이트 물걸레 청소포의 가격은 일반형 20매기준 8500원, 내추럴형 1만1900원이다.
한편, 한국쓰리엠의 독자적인 기술이 집약된 ‘내추럴 청소포’는 천연 항균제인 국화과 식물 희첨과 애기풀로 불리는 천연 계면활성제 원지 추출물을 사용하고, 옥수수 전분으로 만들어진 생분해성 섬유(PLA)를 사용해 흙 속에서 약 2개월 안에 분해되는 친환경 제품이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