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가구전문 회사인 퍼시스의 계열사인 본비비(www.bonvivi.com)의 온라인쇼핑몰이 오픈됐다.

본비비는 소비자와 판매자가 직접 연결돼 기존 시장의 복잡한 유통망에서 탈피해 거품을 뺀 것이 특징.

본비비는 모던 클래식 컨셉트의 가구에서부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소파플러스, 소비자가 직접 디자인한 대로 설치할 수 있는 수납장, 친환경 소재의 키즈 라인까지 다양하다.

또한 기존의 쇼핑몰과는 다르게 유저들이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UCC공간과 포럼게시판에 RSS와 태그를 접목시킴으로써 유저들의 참여를 유도하도록 했다.

BON은 WELL, VIVI는 LIVE라는 에스페란토어로 본비비(BONVIVI)에는 좋은 삶, 즉 ‘웰빙’을 추구한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특히 사이트는 현재 국내에서는 아직 시도되지 않은 에이잭스(ajax)와 플러쉬(flash)를 연동해 드래그 & 드롭기능을 이용해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는 기능을 구현했다.

또한 RSS와 같은 다양한 배포 도구와 사용자 참여를 이끄는 태그 기술을 사용하여 사용자 편의의 웹 2.0 기반의 쇼핑몰로 완성했다.

가상 인테리어 3D 시뮬레이션인 나만의 맞춤 인테리어와 소비자가 원하는 가구를 직접 2D로 설계할 수 있는 DIY 수납가구 맞춤배치에서는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구현돼 쇼핑하는 데 편의를 더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