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네이버가 지스타2017에 네이버 카페 PLUG B2B 부스를 열고 모바일게임 인앱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인 ‘PLUG LIVE’ 알리기에 나섰다.
PLUG LIVE는 스트리머가 별도 앱 설치 없이 모바일 게임 안에서 곧바로 라이브 방송을 하며 게임 및 카페 유저들과 채팅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모바일게임 전용 인앱 커뮤니티 SDK(Software Development Kit)인 ‘네이버 카페 PLUG’에 탑재됐다.
게임사들은 개별 제휴를 통해 PLUG LIVE 베타 버전이 탑재된 네이버 카페 PLUG' SDK 3.0버전을 적용할 수 있다.
스트리머는 간편하게 라이브 방송을 시작할 수 있고 이용자들은 별도의 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에 접속하지 않아도 라이브 방송 시청이 가능하다.
네이버 유진우 PLUG 리더는 “향후 더 많은 플랫폼에서 ‘PLUG LIVE’를 만나볼 수 있도록 기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이번 지스타2017에서 국내외 게임사 대상으로 지난 해 11월 출시한 글로벌 모바일게임 전용 인앱 커뮤니티 SDK인 ‘PLUG’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PLUG는 현재 90여 개 글로벌 게임에 적용돼 누적 가입자 수 40만, 주간 페이지뷰 900만 이상을 기록하는 등 글로벌 게임 커뮤니티 영역을 새롭게 개척해나가고 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