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트와이스 첫 정규앨범 타이틀 곡 '라이키(Likey)' 뮤직비디오가 K팝 걸그룹 사상 최단시간만에 유튜브 조회수 5000만 뷰를 넘겼다.
지난달 30일 오후 6시 음원 발표와 함께 유튜브에 공개된 '라이키' 뮤비는 공개 약 9일 16시간만인 9일 오전 10시께 5000만 뷰를 돌파했다. 이는 지난 6일 오전 10시쯤 K팝 걸 그룹 사상 최단시간만에 4000만 뷰를 넘어선 데 이어 사흘만이다.
지난 2일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 뮤비가 유튜브 조회수 2억 뷰를 돌파하며 K팝 걸 그룹 사상 최초 2억뷰 뮤비 3편 보유 및 전세계 걸 그룹 중에서도 3번째로 이 기록을 달성한 팀이 된 트와이스는 지난 3일 기준으로 지금까지 발표한 총 6개의 뮤비 총 조회수도 10억뷰를 넘어섰다.
트와이스는 ‘우아하게’부터 '치어업' ‘티티(TT)’ '낙낙(KNOCK KNOCK)' ‘시그널(SIGNAL)’까지 모든 활동곡 뮤비에서 조회수 1억뷰를 기록해 ‘5연속 1억뷰 돌파’라는 신기록도 세운만큼 '라이키' 뮤비 역시 이른 시간안에 1억뷰를 넘길 것으로 예상돼 ‘6연속 1억뷰 돌파’라는 새로운 기록 달성을 기대하게 하고 있다.
트와이스의 신곡 '라이키'는 뮤비에서의 폭발적인 반응 외에도 음원 역시 9일 공개된 가온차트 44주차 순위에서 디지털, 다운로드, 소셜차트 1위를 차지하며 3관왕에 올라 뜨거운 인기를 과시했다.
한편 지난주 각 음악방송에서 '라이키'의 상큼, 발랄한 무대를 선보인 트와이스는 이번주에도 계속해 음악방송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