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테인먼트)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트와이스의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억 뷰를 돌파했다.

‘우아하게’ 뮤비는 2일 오전 2시를 기준으로 전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2억2610건의 조회수를 넘어섰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지난 5월 '티티(TT)'와 8월 '치어업(CHEER UP)'에 이어 이번 ‘우아하게’까지 2억 뷰 뮤비 3편을 보유하게 됐다. 이같은 기록은 K팝 여가수로는 사상 최초이며 전세계 걸 그룹 중에서도 피프스 하모니, 리틀 믹스에 이은 세 번째다.

트와이스는 앞서 지난달 30일 정규 1집 '트와이스타그램(Twicetagram)’의 타이틀 곡 '라이키(Likey)'로 컴백해 ‘우아하게’ '치어업' ‘티티’ '낙낙(KNOCK KNOCK)' ‘시그널(SIGNAL)’에 이어 6연속 히트에 시동을 걸었다.

‘라이키’ 뮤비는 31일 오후 4시 기준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넘긴데 이어 2일 오전 1시에는 20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활동곡 전곡 1억 뷰라는 대기록을 향해 순항을 보이고 있다. 또 해외 11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정상에 오른 트와이스 정규 1집 '트와이스타그램'은 선주문량 33만장을 기록하며 올해 발표한 앨범으로만 판매량 100만 장 돌파도 앞두고 있다.

한편 트와이스는 이번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각종 음악방송에서 신곡 '라이키' 무대를 통해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