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테인먼트)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대세 걸그룹 트와이스가 정규 1집 앨범 '트와이스타그램(Twicetagram)'을 30일 오후 6시 발매하고 컴백한다. 또한 타이틀 곡 '라이키(LIKEY)'로 6연속 히트 대기록에 도전한다.

트와이스가 데뷔 2년째를 맞아 처음 선보이는 정규앨범인 '트와이스타그램'에는 블랙아이드필승을 필두로 전군, 이원(e.one), 이어어택(earattack), 팝타임(Pop Time), 키겐, 조울, 폭스 스티븐슨(Fox Stevenson), 데런 스미스(Darren Smith), 미스터 초(mr.cho) 등 국내외 유명 프로듀서들이 총출동해 힘을 실었다.

멤버 다현과 채영이 함께 랩 메이킹을 맡은 ‘미싱유(Missing U)’, 나연과 지효가 작사한 ‘24/7’, 정연이 작사한 ‘러브 라인(Love Line)’, 채영이 작사한 ‘힘내!’ 등과 소속사 선배인 원더걸스의 혜림이 작사, 작곡 작업에 참여한 ‘날 바라바라봐’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뽐내는 신곡들로 앨범을 채워내 정규 1집에 대한 의미를 더했다.

타이틀 곡 ‘라이키’는 블랙아이드필승과 전군이 작사, 작곡을 맡아 생기발랄한 팝적 요소가 돋보이는 퓨처 일렉트로 팝 사운드를 구현했으며 트와이스의 밝고 유쾌하며 건강한 이미지와 조화를 이루게 했다. 특히 이 곡은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치어업(CHEER UP)’, ‘티티(TT)’ 등 트와이스의 대표 히트곡을 만든 블랙아이드필승이 트와이스만을 위해 제작한 히든 트랙으로 알려져 기대케한다.

또한 이 곡은 지난 2월 '낙낙(KNOCK KNOCK)'과 5월 '시그널(SIGNAL)'의 빅히트에 이어 올해 세번째로 공개하는 신곡인데다 이미 데뷔곡 '우아하게'부터 5연속 인기행진을 이어가며 원톱 걸그룹의 위치를 확고히 다지고 있는 트와이스의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소속사 관계자는 “총 13트랙이 수록된 트와이스의 첫 정규앨범 ‘트와이스타그램’은 이들이 기억하고 싶은 다양한 일상을 담은 SNS처럼 반짝반짝 빛나는 지금의 모습을 마음껏 표현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트와이스 정규 1집 '트와이스타그램' 의 타이틀 곡 '라이키'와 수록곡들은 3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공개된다. 또 트와이스는 이날 오후 8시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트와이스 쇼케이스 샵5 라이키(TWICE SHOWCASE #5 LIKEY)'라는 타이틀로 컴백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또한 V LIVE로 현장을 생중계 한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