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서양인보다는 동양인의 얼굴이 더욱 커 보이는 것은 왜일까? 원인은 바로 ‘광대뼈’이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 일본 등 극동지역에 위치한 동양인들은 서구인에 비해 광대뼈가 발달하고 튀어나온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또 큰 관골(광대뼈)은 정면에서는 얼굴 폭이 넓어져 나타나고, 45도 측면에서는 투박한 모습으로 보이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에 더해 광대뼈가 도드라진 사람이 각진 사각턱을 함께 가지고 있다면, 얼굴 크기는 물론 거세고 강한 인상을 심어주게 된다.

결국 광대뼈와 사각턱의 발달은 여성스러운 느낌의 부드러움은 멀리 보내고, 콤플렉스를 안게 해주기 쉽다.

작은 얼굴의 천적 같은 이 존재(?)들은 어떻게 해야할까? 성형외과전문의 프리미어성형외과 윤창운 원장은 작은얼굴 만들기는 '페이스오프 시즌2’ 라는 시술법을 통해 가능하다고 말한다.

'페이스오프시즌2'는 파노라마X-ray를 통해 입체적으로 앞, 뒤뿐 아니라 옆에서도 3차원 촬영을 통해 광대뼈, 사각 턱, 치아 구조 등을 살펴 개인 형태에 맞게끔 진행한다. 우선 파노라마 x-ray를 통한 진단으로 광대뼈와 사각 턱 형태를 파악 할 수 있고 그에 따라 수술법이 달라진다.

광대뼈 축소 수술은 크게 두 가지 상황에 맞춰 진행하게 되는데 돌출 방향이 앞으로인지 혹은 옆으로인지에 따라 달라진다.

앞으로 돌출된 경우에는 입안 최소 절개를 통해 돌출 부위만을 마모시켜 축소한다. 옆으로 나온 경우에는 해당 부위만을 절골하여 광대뼈를 안쪽, 뒤쪽으로 밀어 넣어 고정함으로써 전체적인 폭을 줄여준다.

또한 사각 턱 축소 수술도 하악각 혹은 교근의 절제로 진행된다.

하악각은 귀 밑 부분에서 아래 턱뼈로 이어지면서 각을 이루는 부분을 말하며, 이 하악각을 절제해줘 자연스럽게 앞쪽 턱선과 연결되도록 교정한다.

교근이 발달한 경우 역시 절제를 통해 끊어 주고 돌출된 부위를 축소하게 된다.

'페이스오프시즌2'는 최소안면윤곽성형을 지향하기에 특별히 입원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붓기를 더욱 빨리 가라앉을 수 있는 림프마사지를 위해 2~3일 정도 내원하는 것이 좋다. 또한 수술 후 붓기가 생기는 5~7일 정도는 음주 사우나, 흡연을 삼가 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시술 부위가 아물지 않는 상태에서 입을 크게 벌리거나 딱딱한 음식 섭취를 피하고 얼굴에 충격이 가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