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에스티유니타스의 공기업 취업 교육 브랜드 ‘커넥츠 공기업단기’가 28일 공기업 대규모 채용일에 맞춰 업계 최초로 ‘불판 토크 라이브’를 진행한다. ‘불판’이란 특정 주제를 갖고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서로 댓글로 의견을 공유하는 것을 일컫는 표현이다.
공기업 채용에 대한 취업 준비생들의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진 가운데, 오는 28일 한국전력공사, 한전KPS, 한전KDN, 금융결제원, 한국철도시설공단, 코레일관광개발, 코레일유통,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에너지∙금융∙철도∙환경 분야 10개 공기업이 일제히 필기 시험을 시행한다.
이에 커넥츠 공기업단기는 시험당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생방송을 진행해 시험 직후 수험생들이 갖는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시청을 원하는 수험생은 공기업단기 홈페이지 라이브 방송인 ‘공기업 TV’를 통해 생방송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시험에 관한 궁금증이나 정답을 댓글창으로 실시간으로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커넥츠 공기업단기는 ‘불판 토크 라이브’를 시청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에스티유니타스의 박형준 온라인전략그룹장은 “공기업단기는 정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업계 최초의 다양한 시도들을 하고 있다”면서, “이번 ‘시험당일 LIVE 불판서비스’를 통해 보다 많은 수험생들이 공기업 필기 전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향후 채용 시험 준비 전략 수립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