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코는 얼굴의 중앙에 위치해 있으며 모양과 크기에 따라 사람의 이미지를 크게 좌우한다. 이러한 코가 낮거나 커서 얼굴과 부자연스러울 경우 좋은 인상을 줄 수 없어 많은 여성들의 콤플렉스로 작용한다. 더욱이 동양인의 경우 코와 그 주변부가 낮고 평평해 볼륨감이 없는 얼굴형을 가지고 있어 코 성형은 누구나 한번쯤 생각해보는 성형수술이다.

이러한 코 성형수술의 기준이 되는 것은 바로 ‘T존’이다. T존은 이마에서부터 턱 끝까지의 부위를 말하며 최근에는 코 수술과 함께 T존을 중심으로 얼굴의 균형을 맞춰 주는 ‘T존입체성형’이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렇다면 T존입체성형이란 어떠한 것인지 강남 위즈덤 성형외과 이철용 원장의 도움 말을 통해 알아봤다.

T존입체성형이란 뼈를 제외한 연 조직에 자가지방 이식과 일반적인 코 성형이 함께 이루어지는 수술로 얼굴의 T존을 중심으로 입체감 있고 균형 잡힌 얼굴을 만들어 주는 수술을 말한다. 얼굴의 중심인 이마, 코, 턱끝과 볼살 등에 지방을 이식하여 보형물에 대한 거부감이 없이 입체감 있고 세련된 얼굴로의 개선이 가능하다.

T존입체성형은 납작한 이마를 가진 경우나 턱에 살이 없어 보이는 무턱, 돌출되어 보이는 입과 광대 등의 볼륨이 사람들에게 특히 효과적이다. 또 일반적인 코 수술과 달리 높아진 코와 얼굴의 볼륨을 맞춰 더욱 자연스러운 얼굴라인을 가질 수 있다.

또한 T존입체성형은 환자가 원하는 부위에서 지방을 채취하여 얼굴라인 개선과 함께 지방을 채취한 부위의 몸매 개선 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다. 한가지 수술로 다양한 수술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 또한 높은 편이다.

이철용 원장은 “최근의 성형수술은 한가지의 콤플렉스 만을 개선하는 것이 아니라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와 입체적이고 균형 잡힌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있다”며 “그 중심에 T존이 있으며, T존을 개선해 주는 것으로도 얼굴전체의 윤곽을 만들어 주어 작아 보이고 세련된 얼굴형을 가질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본 기사는 보도자료를 기초로 한 참고자료입니다. 본 내용은 본 지 편집방향과 관련이 없습니다.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