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ICT/SW기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이 개최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경상북도, 포항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포항테크노파크 경북SW융합센터가 주관하는 ‘2017 ICT/SW 기반 사회문제해결 아이디어 공모전’이 개최되어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우수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및 학생,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도시공간에 정보통신 융합기술과 친환경기술 등을 적용하여 도시 기능의 효율화와 도시문제 해결을 통해 지역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개최되었다.

ICT/SW기반 사회문제 해결 포스터 (포항테크노파크 제공)

모집분야는 생활서비스 분야(시민 편의와 삶의 실을 향상시키는 시민 체감형 생활서비스 아이디어)와 공공서비스 분야(지역 현안 해결 및 도시기능 향상을 위한 공공서비스 아이디어) 분야로 나뉘어 모집된다.

일반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심사기준은 창의성, 중요도, 실현가능성 및 파급효과 등을 고려해 선정되며 예선심사를 통해 총 7건을 선정하고 예선심사에서 선정된 본선 진출작은 ‘2017 경북창의SW소통 컨퍼런스 포항’(11월 8일, 포스코 국제관)에서 진행될 본선심사에서 경연(발표)을 통해 수상자가 선정된다.

한편 본선심사가 진행될 ‘2017 경북창의SW소통 컨퍼런스’는 오는 10월 25일 영천을 시작으로 10월 27일 경주, 11월 1일 칠곡 그리고 11월 8일 포항을 끝으로 총 4개 지역에서 진행되며 4차산업혁명과 SW융합을 통한 글로벌 시장의 트렌드 분석 및 시사점 도출을 통해 지역 내 대응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열린다.

포항테크노파크(원장 김기홍) 경북SW융합센터는 “이번 2017 ICT/SW기반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우수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많은 시민들의 참여로 생활 공간에 정보통신 융합기술과 친환경기술 관련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도출되기를 바란다”며 “이를 통해 지역의 현안문제를 해결하고, 시민 편의와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필요한 기반으로 삶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