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LG전자(066570)가 지난 7일부터 2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 ‘LG 코드제로 A9 대국민 한 줄 아이디어 공모전’ 행사에 총 6만 건 이상의 아이디어가 등록됐다.
응모자들은 ▲흡입력 ▲듀얼 배터리 ▲무선 등 ‘코드제로 A9’의 인기 비결 중 하나를 택해 ‘코드제로 A9’의 장점을 재치 있게 전달할 수 있는 실험, 일상생활 속에서의 상황 연출 등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쏟아냈다.
코드제로 A9의 가장 큰 장점인 ‘흡입력’ 관련한 아이디어는 총 응모 건수의 50%에 육박했다.
응모에는 ▲수영장에서 코드제로 A9으로 튜브 바람 빼주기, ▲ 바닷가에서 ‘코드제로 A9’으로 백사장 모래 나르기, ▲‘코드제로 A9으로 인형 뽑기 도전 등 이색 아이디어들이 나왔다.
그 외에도 듀얼 배터리 분야에서는 ▲1개 배터리로 청소할 수 있는 시내버스 대수 세기, ▲오래 쓰는 배터리로 학교 기숙사를 빠르게 청소해주는 ‘기숙사 어택’ 프로그램 등이, ‘무선’ 분야에서는 ▲광화문 광장과 세종대왕 및 이순신 장군 동상 청소하기 등의 아이디어가 눈에 띈다.
LG전자는 각 아이디어의 독창성, 실현가능성 등을 평가해 오는 29일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참신하고 기발한 ‘크리에이티브상’ 20명, 현실 가능성 높은 ‘굿아이디어상’ 20명, 제품 특장점을 잘 표현한 ‘매니아상’ 10명 등 총 50명에게 ‘코드제로 A9’을 증정한다. 또 일부 수상 아이디어는 향후 ‘코드제로 A9’의 마케팅 활동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