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헤어디자이너 겸 방송인 서일주가 4050 여성들의 동안 변신을 위한 헤어스타일 팁을 전했다.

서일주 헤어디자이너는 최근 한 화장품업체 임직원 대상으로 ‘2017년 가을시즌을 맞이한 4050 여성을 위한 동안 헤어스타일’에 대한 특강을 가졌다.

이날 강연에서 서 헤어디자이너는 가을시즌 4050 여성들의 동안 트렌드로 주목받을 헤어스타일과 컬러, 관리법 등을 시연과 더불어 제안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4050 여성들의 가을시즌의 중요한 키워드는 볼륨이다”라며 “4050세대가 되면 점진적인 노화로 인해 모발이 가늘어지고 탄력성도 잃게돼 동안 이미지와 우아한 분위기를 만들어주지 못한다”고 말했다.

이어 “동안의 헤어스타일을 원한다면 적당한 볼륨을 줘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게 중요하다”고 전했다.

서일주 헤어디자이너는 이번 강연을 통해 올 가을 4050세대 여성들로부터 주목받을 헤어스타일로 자연스럽게 레이어 돼 단발과 컷트 느낌을 동시에 줄 수 있는 숏 단발 레이어드 컷을 꼽아 관심을 모았다.

그는 “이 컷은 뒷머리는 목선을 따라 짧게해 주고 사이드머리는 에이라인인 사선으로 길게 해줘 한쪽은 넘기고 한쪽은 아웃 컬로 살짝 뻗쳐줌으로써 동안의 이미지는 물론 도시적인 세련미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다”라며 “이때 시각적 불륨감을 줄 수 있는 헤어컬러의 선택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끝으로 “중년으로 접어들수록 롱 헤어보다는 관리가 손쉬운 미디움 또는 숏 헤어스타일을 많이 추구한다”라며 “올 가을 대세를 이룰 숏 단발 레이어드 컷의 장점은 한국인들의 동그란 얼굴이나 각진 얼굴형을 슬림 하게 커버해 줄 수 있어 관심을 가져보라”고 전했다.

한편 다양한 공중파 프로그램과 헤어뷰티 전문 케이블 채널에 출연하며 방송인으로 활발한 활동을 보인 서일주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 강사와 수석헤어디자이너로 있으며 자신의 헤어 숍을 직접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