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이하넥스 고객 초청행사 (한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종합물류기업 한진(002320)은 최근 ‘이하넥스 여름 밤 직구신공 에피소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열린 ‘이하넥스 여름 밤 직구신공 에피소드’행사는 한진 이하넥스사업부 담당자의 진행으로 해외 물류센터 및 지역별 특화서비스, 통관 관련 유의사항과 함께 직구쇼핑 팁, 이하넥스 몰 등의 정보를 사업자 고객 및 우수고객들과 함께 공유했다.

특히 해외쇼핑 및 배송대행서비스와 관련된 퀴즈를 통해 직구 족에게 인기 있는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직구관련 키워드 빙고 게임으로 일본 왕복 항공권의 행운도 선사했다.

최근 유럽 직구 증가 추세로 기존 영국, 독일 외 추가 배대지(배송대행지역) 신설을 원하는 다수 고객들의 의견에 한진은 적극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고객 응대가 좀 더 신속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에도 배송대행서비스의 성수기인 11월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 이전까지 고객응대 절차 개선 및 인력 보강 등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한 방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최근 관세청 자료에 따르면 올 상반기 해외 직구는 총 1096만 건(9억7400만 달러)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34% 늘었다.

또 국가별 점유율은 미국 57%, 유럽 16%, 중국 15%, 일본 9% 순으로 유럽은 ‘14년 8%에서 2배, 중국 및 일본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