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유디 치과가 사단법인 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회장 길종성)가 주최하는 72주년 광복절 기념 ‘독도 사진전 및 고지도의 아름다운 비경과 역사적 사실’ 전시회를 후원한다.
독도사랑회가 주최하고, 유디치과와 행정안전부가 후원한 이번 전시회는 독도의 아름다운 풍경과 독도가 한국 영토임을 증명하는 동·서양의 고지도 등 총 70점의 작품들이 전시 될 예정이다.
이번 독도사진전은 여러 지역의 사람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장소를 변경해 3회에 걸쳐 전시 될 예정이며 오는 15일 오전 11시 고양시 동구청 대강당에서 독도 사진 및 고지도 전시회 개막식을 시작으로 전시된다.
첫 번째 전시 일정은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고양시 일산동구청에 위치한 가온 갤러리에서 제1차 전시회를 개최하며 제2차 전시회는 오는 22일부터 27일까지 고양 어린이 박물관에서 진행되고 제3차 전시회는 28일부터 9월 4일까지 독도 홍보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독도사진전은 유디치과에서 시행 중인 ‘늘 푸른 우리 독도’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6월, 김종명 유디 경영지원부문 사장을 비롯해 길종성 (사)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 회장, 정광태 가수(독도는 우리땅), 남 준 사진작가 등 관계자 10여 명이 독도를 방문해 직접 촬영한 사진들로 채워졌다.
김종명 유디 사장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반드시 가슴에 새겨야 할 민족의 섬, 독도의 최근 모습을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며 “유디 치과는 지속적으로 독도 수호 활동에 적극 앞장 설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지난 2월, 사단법인 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와 함께 독도 홍보를 위한 정기 후원 및 국내외의 다각적 캠페인 공동 진행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또 광복절을 맞아 ‘늘 푸른 우리 독도 캠페인’을 통해 독도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모으고자 8월 한 달 간 유동인구 최대 지역인 강남역에 ‘우리 독도 바로알기’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있으며, 지난 해 10월 한 달 간 홍보 영상을 1000대의 서울시 시내버스에 일 40회 이상 상영한바 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