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개그맨 출신 교수 권영찬이 농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권영찬은 최근 김포시 소재의 엘리트 농업대학에서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강연은 벼농사와 과수 농사를 짓는 농민들과 일반 시민 180여 명이 참여한 제11기 ‘김포시 엘리트 농업대학’ 교육과정의 한 일환으로 마련됐다.

권영찬은 이번 강연에서 ‘인디언 기우제처럼 도전하라’ ‘원트(WANT)와 라이크(LIKE)의 차이가 성패를 좌우한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꿈꾸고 행동하고 실천하면 그건 내 미래’ 등의 내용으로 열강을 펼쳐 호응을 얻었다.

특히 그는 롤러코스터 같았던 자신의 인생사를 털어놓으며 재기할 수 있었던 원동력으로 ‘끊임없는 목표에 대한 도전과 능동적 사고’를 꼽으며 “7전8기의 정신과 즐거운 마음으로 목표를 정해 능동적으로 도전하고 실천한다면 원하는 성공에 이를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힘든 환경에도 불구하고 여러분은 성공해야 하며 행복해야 한다”라고 전해 박수를 받았다.

한편 다양한 방송과 강연활동 중인 권영찬은 현재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겸임교수로 있으며 국민대학교 대학원에서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을 밟고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