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삼성전자의 유무선통합폰인 A130(SHW-A130S, SHW-A130K)은 와이파이 지역에서는 인터넷전화로 그 외 지역에서는 3세대(3G) 통신망으로 통화할 수 있는 휴대전화다.

A130은 FMC(Fixed Mobile Convergence) 서비스를 지원해 와이파이가 구축된 집, 사무실 등에서는 와이파이를 이용해 저렴한 요금으로 인터넷 전화를 이용할 수 있다.

인터넷전화 바로가기 버튼이 키패드에 탑재돼 있어 복잡한 절차 없이 와이파이를 이용한 인터넷전화와 WCDMA망을 이용한 일반 휴대전화로 사용전환 할 수 있다.

특히, 연락처 관리를 위해 무려 3000여명에 이르는 대용량 전화번호부를 지원해 통화량이 많은 비즈니스맨들에게 유용하고 단어장, 감성사전 등 학습 및 생활편의 기능을 대기화면 UI로 지원한다.

이외에도 200만 화소 카메라, 셀프촬영, 블루투스, 외장메모리 지원, SOS 기능 등 다양한 편리 기능도 지원한다.

A130은 13.7mm두께의 슬림하고 심플한 디자인, 그립감이 뛰어난 폴더폰으로 컬러는 블루블랙, 크림 화이트, 바이브 레드로 출시됐다. 가격은 45만5400원.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