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황기대 기자 = 음악교육기업 뮤직트리가 여름방학을 맞이해 7월 세미나를 연다.

특히 뮤직트리는 여름방학특강으로 , , <리듬악기, 교구활용법 대공개> 등 방학 특수를 공략할 수 있는 다양한 세미나을 개최할 예정이다.

오는 7월 6일부터 8월 17일(화, 6회)까지 열리는 <올인원 총정리 1-8급 세미나>에서는 ‘피아노 어드벤쳐 올인원’을 중심으로 어드벤쳐 교수법 체계, 유아발달과 음악활동, 그룹수업 활동법, 클래스 운영법, 레벨 테스트 활용법 등을 배우게 된다.

‘피아노 어드벤쳐 올인원’은 피아노 교사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피아노 어드벤쳐의 레슨, 이론&청음, 연주, 테크닉&음악성 개발 교재를 진도에 맞춰 차례대로 재편집한 것으로 각 권의 교재를 하나도 빠짐없이 사용하게 돼 원저자가 의도한 교육효과를 얻을 수 있고 진도의 불균형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이번 세미나는 1급부터 8급까지 모두 살펴볼 수 있어 효과적인 올인원 활용법을 공부하고자 하는 피아노 교사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7월 2, 9일(금, 2회) 뮤직트리 본사 디지털실에서 이 진행될 예정이다. 테크닉 기초부터 올바른 손목 사용, 손끝으로 무게 전달하기 등 테크닉 심화과정까지 모두 다룸으로써 음악성과 테크닉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는 테크닉 교육법을 배울 수 있다.

7월 2일엔 , 7월 8일, 15일엔 <성인을 위한 어드벤쳐 1-4급>, 7월 9일엔 <애니메이션과 함께 하는 연주회>, 7월 16일엔 <리듬악기, 교구활용법 대 공개>, 7월 22일엔 <연주 및 콩쿨 준비를 위한 마스터 클래스>가 열리며 더 피아니스트, 어드벤쳐 소나티나 중 1곡을 선정해 공개레슨을 통해 다양한 해석과 연습방법을 배우게 된다.

이외에는 7월 23일 <유아영어피아노 클래스 개설 노하우>를 그리고 7월 24일 <스토리텔링> 세미나에서는 예쁜 영어 노래와 원어민이 들려주는 재미있는 이야기로 구성된 <스토리텔링 북>과 영어노래로 배우는 유아 피아노 교본 <퍼스트 어드벤쳐 A급>에 있는 12곡의 노래를 통해 피아노를 훨씬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한편,<피아노 어드벤쳐 소개 세미나(무료)>도 각각 7월 7, 14, 21, 28일에 걸쳐 열린다. 페이버 교수법에 의한 연령별, 취향별 교육프로그램을 비롯해 피아노 어드벤쳐의 전반적인 내용과 교수법 체계, 활용법 등을 간략하게 살펴볼 수 있다.

뮤직트리 관계자는 “모든 세미나는 피아노 교사들의 재교육과 전문성 제고를 위한 것으로, 매달 선생님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면서 피아노 교사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했다. 세미나 신청 및 문의는 뮤직트리 홈페이지(www.adventure.co.kr)에서 가능하다.

gidae@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