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황기대 기자 = 21세기는 문화의 세기라는 말이 있다. 실제로도 문화 콘텐츠가 사회의 모든 분야를 지배하기도 하며, 산업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문화의 세기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EQ, 즉 감성이다.

교육 전문가에 따르면 꾸준한 음악교육은 앞으로 문화의 세기를 이끌어나갈 꿈나무들이 정서능력을 함양하고 창의적 교육과 심미적 교육, 더 나아가서는 전인교육을 경험하는 데 있어 필수적이다.

하지만 정작 학부모들은 음악이란 ‘초등학교 졸업 전까지만 배우면 되는 것’으로 인식한다. 많은 학부모들이 자녀들이 고학년이 되면 피아노 학원을 그만두게 하는 것이 바로 그 예다. 대다수의 중․고등학교에서 예체능 교육이 사라지고 있는 것도 이러한 맥락.

음악교육기업 뮤직트리는 이러한 학부모의 인식을 바로 잡고, 학원 원생 유지 및 관리 전략의 일환으로 <학부모 상담 브로슈어>를 제작했다.

총 8페이지로 구성된 <학부모 상담 브로슈어>에는 ‘선진국형 피아노 교수법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 전환’, ‘전인교육 프로그램인 피아노 어드벤쳐 소개’, ‘피아노 어드벤쳐의 장점’, ‘학부모가 궁금해 하는 질문을 모은 FAQ’, ‘프리미엄 피아노 교육이 글로벌 인재를 키우는 이유’, ‘피아니스트를 꿈꾼 글로벌 리더 사례’ 등이 실려 있어 학부모에게 피아노 평생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최상의 피아노 교육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뮤직트리 관계자는 “진실하고 성의 있는 상담은 학부모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며 “학부모 상담 브로슈어를 통해 자녀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프리미엄 피아노 교육이 필요하다는 것을 객관적으로 보여준다면 학부모 역시 믿고 학원에 자녀를 맡기게 되는 것”이라 말했다.

학부모 상담 브로슈어는 뮤직트리 쇼핑몰(www.adventuremall.co.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2만원이다. 뮤직트리는 학원 명을 인쇄, 브로슈어 뒷면에 부착할 수 있는 라벨지도 제공하며, 이는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gidae@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