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휴온스글로벌(대표 윤성태·김완섭)은 최근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비타푸드 유럽 2017(Vitafoods Europe 2017)’에 참가하여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별인정형 원료인 ‘허니부쉬(Honey bush) 추출발효분말(HU-018)’외 뷰티 관련 원료 및 완제품 등을 세계 무대에 선보였다.

비타푸드 박람회는 1997년 이래 올해로 20년째 개최되는 유럽 최대 규모의 건강기능식품 전시회이다. 건강기능식품의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전시되어 매년 1,000개 이상의 글로벌 기업이 참가하고 있으며, 올해는 50여개국 900개 업체에서 약 2만여명의 방문객이 참가 했다.

휴온스글로벌은 ‘허니부쉬 추출발효분말’을 중심으로 뷰티 관련 원료 및 완제품을 소개했고, 각국의 다양한 참가 기업들은 ‘허니부쉬 추출발효분말 ’이 하드캡슐, 과립, 츄어블 등의 다양한 제형 및 제재에 적용할 수 있는 천연물 소재라는 점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현재 ‘허니부쉬 추출발효분말 ’은 안정성 실험을 바탕으로 제제개발을 완료한 상태로, 지난 4월 식약처로부터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천연물 분야 개별인정형 인증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이번 비타푸드 유럽 박람회를 통해 스위스, 그리스, 스페인, 이탈리아 등의 건강식품 제조 및 유통업체로부터 다양한 사업 제휴를 제안 받아 논의를 진행하는 등 가치를 확인했다.

NSP통신/NSP TV 박정섭 기자, des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